1. 질문
step 3 : 모든 플랫폼을 초록색으로 만들어야 문을 열 수 있다.
조심 하세요 : 적은 한번 때리면 죽일 수 있습니다.
눈사람이 플레이어 캐릭터이고 좌우 점프이동을 할 수 있다. 이 눈사람 플레이어에 닿는 플랫폼은 초록색으로 변한다.
그러나 모든 플랫폼을 초록색으로 만들어도 적들이 문앞으로 이동하여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이 게임을 클리어 할 수는없다.
2. 문제 풀이
힌트 중 텔레포트가 있으므로 좌표값을 알아내 문쪽으로 바로 순간이동을 시켜보도록 하겠다.
가장 왼쪽으로 눈사람을 이동시켜 오른쪽 방향키를 한번씩 누르면서 증가하는 값을 추적한다
unknown initial value - incleased value 로 잡아낸다.
너무 많이 누르면 금방 적에 닿으므로 짧게짧게 눌러서 진행한다. 그래도 많은 횟수를 스캔해야 found 목록을 추려낼 수 있다.
이렇게 의심되는 변수 두가지를 찾아 주소목록에 추가 하였다.
이중 첫번째 항목의 Find out what accesses this address 메뉴를 실행했다.
한번 더 움직여서 접근하는 주소값을 찾았다.
그 중 첫번째 항목의 find out what addressess this code accesses 메뉴를 실행시켜 해당 주소에 접근하는 코드들을 확인 해 본다.
한번더 움직여서 값을 추적한다. 그리고 Open dissect data with selected addresses 메뉴를 클릭하여 메모리 영역을 본다.
메모리 영역을 확인하여 좌우 상하 움직여가며 어디가 좌표값을 저장한 주소인지 확인한다
+20이 가로 좌표, +28이 세로 좌표임을 확인하였다.
문에 눈사람이 위치했을 때의 좌표를 확인하여 기록 해 둔다.
0.00593750178813934, 세로좌표는 같으므로 필요없다.
이제 점프하여 모든 플랫폼을 초록으로 만든다.
그런 다음 메모리값을 아까 기록해두었던 값으로 수정한다.
ok를 누르면.. 문쪽으로 텔레포트 하며 step 3 를 클리어 했다는 창이 나온다.
모든 step 을 클리어 하였다.